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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인천항만공사, 제4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대식 개최

-인천항의 ’새로운 목소리‘ 출항

▲인천항만공사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인천항만공사는 국민 참여형 홍보 프로젝트 2025년 ‘제4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선발을 마무리하고 발대식을 열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대국민 소통 강화를 위해 2021년부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단순한 홍보 활동을 넘어 일반 국민이 직접 기획·제작자가 되어 인천항의 다양한 모습을 콘텐츠로 풀어내는 대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9월 8일부터 21일까지 접수를 받았으며, 총 15개팀(지원자 26명)이 지원했다. 최종 심사를 통해 5개 팀이 선발되었고, 선발된 팀들은 오는 10~11월 두 달간 인천항과 관련된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팀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대국민 참여 프로젝트’라는 취지에 걸맞게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와, 다양한 지역적 배경을 가진 개성있는 참가자들로 구성됐다.

 

 이번 발대식은 모든 크리에이터가 물리적 제약없이 동등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로의 첫 만남을 가졌고, 영상 제작시 보안관련 유의사항, 운영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는 ‘대국민 참여 프로젝트’라는 취지에 맞게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인천항만공사는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결과물을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국민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공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인천항의 변화와 매력을 국민의 시선에서 확산시키는 소통 효과가 기대된다.

 

 인천항만공사 홍보실 변규섭 실장은 “제4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형 홍보대사’로, 인천항을 더 가깝고 친근하게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선발된 팀들이 창의적이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통해 인천항의 매력을 널리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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