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구리시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구리시지회는 지난 5월 7일, 구리시 장애인단체 2층 강당에서 『제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및 장애인 노래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대신해 원덕재 복지문화국장이 참석했으며,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김성태 부의장, 양경애 의원, 구리시장애인총연합회 박순직 회장을 비롯한 장애인 회원 100여 명이 함께 자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패 전달과 초대 가수들의 공연 및 회원들의 이중창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백경현 시장은 원덕재 복지문화국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는 그동안 장애인의 목소리를 세상에 전하고 인권 향상을 위해서 앞장서 왔으며, 이러한 노력이 구리시를 더 따뜻하고 포용력 있는 도시로 만들어 주고 있다는 걸 잘 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박순직 구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권미경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장애인 부모님들의 헌신에 언제나 감사드리며, 그 은혜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권미경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구리시지회장은 “어버이들께서 주신 사랑과 헌신을 가슴에 새기며, 그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고 구리시 장애인 어머니 아버지들을 더욱 정성껏 섬기고 봉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구리시지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매년 장애인 부모님들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