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교육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 실시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27일 29일 이틀간 이천남초등학교 4학년 및 이천단월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중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복지·문화분과에서 주관했으며, 최근 이슈가 된 층간소음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관내 주민 및 초등학생을 교육하여 올바른 생활습관을 정착시켜 주민 스스로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층간소음 교육은 27일 이천남초등학교 4학년 75명, 이천단월초등학교 2학년 20명, 총 95명이 참석했고, 중리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총 16명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층간소음 예방법 및 피해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한 안내책자를 배부했으며, 아이들이 부득이하게 층간소음을 일으켰을 때 이웃에게 양해를 구하는 ‘층간소음 예방 선언문’을 작성하고 아래층에 붙이도록 안내하여 학생들이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은 '셰브루타 교육포럼' 최민채 대표가 엄마랑 아빠랑 함께하는 층간소음 예방과 층간 갈등 대처를 위한 방법에 대하여 아이들에 눈높이에 맞추어 강의를 진행했다.

 

이성우 주민자치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중리동에 층간소음으로 야기되는 이웃 갈등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 관내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관내 아파트 등 층간소음이 야기될 수 있는 곳에 층간소음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여주시 하수사업소, 밀폐공간 작업사고 예방 및 온열질환 대응 교육 실시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여주시 하수사업소는 최근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밀폐공간 작업 사고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관련 업체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밀폐공간 내 산소결핍, 유해가스 등으로 인한 작업 중 사망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실제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밀폐공간 작업 전 안전 절차, 가스 농도 측정 및 환기 조치, 비상시 구조 매뉴얼 등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 진행했으며, 아울러 최근 강조되고 있는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폭염 속 작업시 주의사항, 작업자 수분 섭취 및 휴식 보장, 폭염특보시 작업시간 탄력 운영 등 예방 중심 지침이 포함됐다. 여주시 관계자는 “최근 밀폐공간 사고로 인한 사망사고가 발생했고, 특히 여름철에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위험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통해 작업자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켜 사고가 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주시 하수사업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교육 및 현장 점검을 통해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산업재해 예방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라이프·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