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3 (일)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건강

남양주풍양보건소, 직장 내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캠페인 운영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남양주풍양보건소는 3일 진접읍 소재 기업 한맥식품을 방문해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금연 캠페인은 지난달부터 직장 내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시작됐으며, 별내동 소재 지식산업센터 동광비즈타워, 진접읍 코스모스제과 등에 이어 한맥식품까지 확대 진행됐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클리닉을 연계하고, 금연 중인 대상자에게는 금연 약속과 함께 직장 내 금연 문화 조성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다짐을 받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금연 클리닉 참여자에게는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6개월간 금연보조제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6개월 금연 성공 시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금연 클리닉 참여자는 “금연하고 싶었지만 시도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 도움을 주니 이번 캠페인이 금연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직장 내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간접흡연 피해를 방지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대안여자중학교, ‘진로의 날’ 운영으로 진로 설계와 자기주도학습능력 함양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안양 대안여자중학교(교장 남명희)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1, 2, 3학년을 대상으로 11일 교내에서 전일제로 1학기말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습관 검사와 학습 환경을 분석하고 강점과 약점을 파악한 뒤 교과서 읽기와 쓰기 전략을 알아보고 구체적이고 수치화된 목표 설정을 훈련받는 ‘자기주도학습캠프’에 참여했다. ‘자기주도학습캠프’에 참여한 대안여중 1학년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학습 유형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학습 플래너 작성법을 배우게 되어 의미 있었다.”라고 말했다. 2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숨겨진 욕망을 이해하며 직업 가치관을 알아보고 진로 탄력성 테스트를 거쳐 진로 비전을 표현하는 6시간 캠프에 역동적으로 참여했다. 진로비전설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비전 카드로 나의 숨겨진 욕망을 찾아보았고 진로 추리 게임도 흥미롭게 참여했다. 직무 매칭 게임과 보고서 작성을 통해 나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 과목 탐색

라이프·문화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