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3 (일)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건강

김포시치매안심센터, ‘2023년 상반기 협의체 운영회의’

치료·돌봄·복지 등 다양한 지역사회 서비스 연계·협력해 나가기로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김포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치매안심센터 사업의 효율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치매 지역사회치매협의체 위촉 및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김포시 치매 지역사회협의체는 치매안심센터 센터장을 위원장으로, 지역 내 관계기관 및 공공기관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김포운영센터,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자원봉사센터 등 관계기관의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 주요 내용은 치매안심센터 추진사업 소개, 치매관리사업 방향에 관한 자문, 기관별 자원 공유, 건의 사항 등이다.

 

참석자들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치료·돌봄·복지 같은 다양한 지역사회 서비스를 연계 및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치매 환자·가족·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치매 안심 사회를 구현해 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 최문갑 센터장은 “치매 지역사회협의체의 자문을 구해 향후 치매 예방과 치매 환자, 가족에 대한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정책을 계획, 시행하는 등 치매관리사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대안여자중학교, ‘진로의 날’ 운영으로 진로 설계와 자기주도학습능력 함양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안양 대안여자중학교(교장 남명희)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1, 2, 3학년을 대상으로 11일 교내에서 전일제로 1학기말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습관 검사와 학습 환경을 분석하고 강점과 약점을 파악한 뒤 교과서 읽기와 쓰기 전략을 알아보고 구체적이고 수치화된 목표 설정을 훈련받는 ‘자기주도학습캠프’에 참여했다. ‘자기주도학습캠프’에 참여한 대안여중 1학년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학습 유형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학습 플래너 작성법을 배우게 되어 의미 있었다.”라고 말했다. 2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숨겨진 욕망을 이해하며 직업 가치관을 알아보고 진로 탄력성 테스트를 거쳐 진로 비전을 표현하는 6시간 캠프에 역동적으로 참여했다. 진로비전설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비전 카드로 나의 숨겨진 욕망을 찾아보았고 진로 추리 게임도 흥미롭게 참여했다. 직무 매칭 게임과 보고서 작성을 통해 나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 과목 탐색

라이프·문화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