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산업일반

특허청, 2022년 우수 지식재산 창업기업 15사 선정·발표

최우수상 (주)라오나크, 우수상 (주)네오덱스 등 15사 선정 및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통합본선 진출권 부여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특허청은 11월 1일 오후 2시 프론트원(서울 마포구)에서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권오현),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묵), 은행권청년창업재단(센터장 김영덕)과 함께 투자유치행사 및 ‘2022년 우수 지식재산 창업기업’ 15개사를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발된 15개사*는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케이(K)-스타트업'통합본선에 진출하는 우수 지식재산 창업기업이다.


▲최우수상(특허청장상)은 ‘사물인터넷(IoT)기반 스마트 도어락’을 선보인 (주)라오나크 ▲우수상(특허청장상)은 ‘치과의사용 시술 보조기구 Hippo-D’를 발표한 (주)네오덱스가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인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은 ㈜핼시언, ㈜한국형냉난방시스템, ㈜피피엠아이, ㈜에이아이비즈, 한테크, 튜비콘, ㈜알파서클 ▲신용보증기금이상장상에는 ㈜이플로우, ㈜위드케이씨, 애드랩 ▲은행권청년창업재단상은 ㈜라젠, 리틀캣, ㈜이콘비즈 등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류동현 특허청 차장을 비롯한 협업기관 관계자, 벤처투자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수상기업 15개사에게 특허청장상 등 총 2,000만원의 포상과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통합본선 진출권’을 수여했다.


앞으로 특허청과 협업기관은 우수 지식재산 창업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지식재산기반 창업․투자․사업화, 신용보증, 투자유치설명회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동현 특허청 차장은 “기술패권 경쟁이 가속화되어 불확실한 시대에 창업기업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창과 방패는 지식재산이다”면서, “우수 지식재산 창업기업들이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경제의 판도를 바꾸는 국면 전환자(게임체인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관협력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수원특례시 김준혁 의원, 수원 광교신도시 해모로 아파트 앞 송전철탑 13년만 이전 쾌거
▲(왼쪽 위) 철탑 이설 전 아파트 앞 전경 (왼쪽 아래) 철탑 이설 후 아파트 앞 전경 (오른쪽) 지난해 6월 송전철탑 현장을 방문한 김준혁 국회의원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수원 광교신도시 해모로 아파트 주민의 숙원사업이던 송전철탑 이전 설치가 13년만에 완료됐다.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국회의원실(수원 정)은 어제(7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신도시 인근 송전철탑 이설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한국전력 경기본부 관계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송전철탑 이설공사는 광교신도시 해모로 아파트 A4블록(총 466가구) 인근 철탑을 400m 거리로 옮기는 작업이다. 공사 결과 철탑이 3기에서 2기로 하나 줄고, 아파트에서도 잘 보이지 않게 되었다. 지난 2012년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철탑 이동을 처음 요청한 지 13년만의 결실이다. 그간 송전철탑 이전은 용인시 주민 반대 민원과 갈등 조정 과정에서 여러 차례 가로막혔다. 한전에서 GH로 시공주체를 변경한 뒤에도 국민권익위 회의와 경기도 갈등관리심의위원회에서 조정이 이뤄지지 않았다. 이후 새로운 시공주체가 된 수원시와 김준혁 국회의원실, 한전 경기본

라이프·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