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과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 4층 토의실에서 카카오뱅크와 ‘과천시 청소년의 성장·발전을 위한 공동활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재단 박영미 대표이사, 재단 소속 센터장, 김석 카카오뱅크 뱅킹그룹장, 카카오유스캠프 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청소년의 성장·발전을 위한 공동 청소년활동 전개 및 협력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홍보 ▲필요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과천시청소년재단은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한 판교 카카오뱅크 본사 현장견학, 금융·IT 서비스 기획 관련 실무 체험,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방식의 직무 체험 등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직무 강연과 실습 지원, 청소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박영미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체험하며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라고 밝혔다.
과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지원뿐만 아니라 또래 활동, 문화·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