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사회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운영 중간간담회 개최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6월 24일 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우수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10개 자원봉사 단체와 수요처가 함께 중간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상반기 동안 진행된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활동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각 단체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참신한 기획과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변화를 만들어 가는 자원봉사 단체 여러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앞으로의 활동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단체별 활동 사례 발표, 운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공유, 향후 개선 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상호 간의 협력과 네트워크 강화의 필요성도 함께 논의되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시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대안여자중학교, ‘진로의 날’ 운영으로 진로 설계와 자기주도학습능력 함양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안양 대안여자중학교(교장 남명희)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1, 2, 3학년을 대상으로 11일 교내에서 전일제로 1학기말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 습관 검사와 학습 환경을 분석하고 강점과 약점을 파악한 뒤 교과서 읽기와 쓰기 전략을 알아보고 구체적이고 수치화된 목표 설정을 훈련받는 ‘자기주도학습캠프’에 참여했다. ‘자기주도학습캠프’에 참여한 대안여중 1학년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학습 유형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학습 플래너 작성법을 배우게 되어 의미 있었다.”라고 말했다. 2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숨겨진 욕망을 이해하며 직업 가치관을 알아보고 진로 탄력성 테스트를 거쳐 진로 비전을 표현하는 6시간 캠프에 역동적으로 참여했다. 진로비전설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비전 카드로 나의 숨겨진 욕망을 찾아보았고 진로 추리 게임도 흥미롭게 참여했다. 직무 매칭 게임과 보고서 작성을 통해 나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 과목 탐색

라이프·문화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