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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등록업무 역량강화 자체 직무교육 진행

대민 서비스 질을 높이는 ‘친절 마인드 교육’ 병행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행정복지센터는 6일 센터 회의실에서 주민등록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민등록업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인사발령과 담당자 변경, 업무 인수인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민등록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주민등록 관련 법령 개정사항을 중심으로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발급, 전입세대확인서 열람·교부, 인감증명서·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등 ‘실무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민원인 응대 시 활용할 수 있는 친절한 어휘와 표현, 응대 태도 등 친절 마인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김수정 조원2동장은 “인사발령으로 인한 담당자 변경과 무관하게 민원 업무의 통일성과 연속성은 반드시 유지돼야 한다”며 “주민들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더 편안하고 기분 좋은 민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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