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기본분류

수원시 팔달구 사통팔달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수원시 팔달구 사통팔달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 수원시 팔달구 사통팔달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지난 2일 사통팔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됐다. 사통팔달협의회는 팔달구정 주요현안과 시책 추진, 지역발전에 적극 협조하는 민간중심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07년 설립됐다.


또한 설립이래 현재까지 팔달구를 위한 각종 후원, 이웃돕기 복지사업, 봉사활동, 구정 발전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수원의 중심, 품격 있는 팔달’을 한층 더 발전시켜주고 있다.


지난 5년간 팔달연합회를 이끌어온 장금식 이임 회장은 훌륭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회원들과 적극 소통하며 서로 화합하는 팔달연합회를 구성했고, 팔달구 발전을 위한 각종 시책 사업 지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 활동 적극 참여 등 그간의 노력은 팔달구를 한층 더 발전시키고 따뜻하게 만들었다고 평가받는다.


새롭게 취임하는 정찬해 취임 회장은 지난 2년간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으로 역임하면서 “수원시 모든 동 주민자치회 전환” 등 주민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받는 만큼 팔달구 지역 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찬해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지난 5년간 팔달연합회를 이끌어 주신 장금식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사통팔달협의회를 잘 이끌어 나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동탄신도시 일가족 사망사건에 깊은 애도 표명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최근 발생한 동탄신도시 일가족 사망 사건과 관련해 14일 입장문을 발표하고, 고인에 대한 추모와 함께 유가족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했다. 정명근 시장은 “누구보다도 가족을 지키고, 시민의 생명을 지켜야 할 시장으로서 너무나 비통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명근 시장은 “화성특례시는 지금까지 정신건강과 생명존중을 위해 화성시자살예방 핫라인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지만, 이번 일을 통해 여전히 세심히 살피지 못한 부분이 있다는 점을 깊이 성찰하고 있다”며, “시는 이번 사건을 통해 우리가 아직도 부족했고 시민 한 분 한 분의 고통을 미처 살피지 못했다는 점에서 매우 뼈아프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명근 시장은 “이번 일을 계기로 우리 시는 더욱 촘촘하고 실질적인 위기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위기 가정에 대한 조기 발견과 선제적 개입, 정신건강 취약 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돌봄 안전망을 촘촘히 만들어 다시는 이와

라이프·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