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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고양시 중산2동 주민자치회, 시 현장민원 25 플러스 교육 진행

주민중심의 민원 해결 역량 강화…소통창구 역할 ‘톡톡’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현장민원 25 플러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원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문제 해결 중심의 자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민원 25 플러스’는 시민이 생활 속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시와 동이 협업해 현장을 방문·점검하고 처리결과를 회신하는 고양시의 신속 민원 처리 제도로, 시민 만족도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이 강사로 나서 ‘현장민원 25 플러스’ 제도의 운영 취지와 처리 절차, 주요 사례 등을 설명했다.

 

교육을 통해 위원들은 민원 처리의 기본 원칙과 단계별 절차를 배우고, 실제 사례 중심의 토론을 통해 생활불편 민원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주민자치회가 지역 내 현안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현장민원과 연계해 실질적인 개선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중산2동 주민자치회 김명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이 직접 민원 현장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지역의 민원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살피고, 시정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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